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buntu 12.10 출시
    2012. 11. 27. 0 comments


    Ubuntu 12.10이 출시되었다.




    또한 12.04 버전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알람이 나타나지 않을 거싱다. 업데이트 설정에서 판올림에 대한 설정이 꺼져 있었기 때문이다. "새 우분투 버전 알려주기"에서 "모든 새 버전"으로 설정해야 12.10에 대한 업그레이드 화면이 나오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역시 이번 버전도 예전과 같이 "다운로드 시간 + 설치 시간"을 합하면 약 1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티 타임이나 책을 볼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을 경우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다.




    업그레이드 완료.





    Web apps, Online Search, Dash preview

    대표적인 신규기능입니다. 살펴보면 웹 친화적인 기능들이 많다.


    Web apps이란 웹 브라이저 "파이어폭스"에서 페이스북, 지메일등 웹페이지를 브라우져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웹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크롬 브라우져에서는 메인화면에서 Web apps들을 볼 수 있다.


    Online Search 기능은 12.04에서 대쉬의 PC에서의 파일과 프로그램을 찾아주는 것을 확장하여 "온라인 계정"에 등록한 페이스북, flicker,.. 등 서비스에서도 관련 데이터가 있으면 찾아준다. 또한 아마존으로도 전송되어 상품정보가 대쉬화면에 같이 나타난다.



    Dash preview는 미리보기 기능으로 Ubuntu One Music(음원 서비스)에서 찾은 음악을 바로 듣게 해주거나(사진에는 구입해야함이 보임) 또는 찾아진 프로그램에 대해 간편설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국내 사용자는 사용 빈도가 적지 않을까.


    내년에는 윈도우8, 맥OS처럼 타블릿을 고려한 신규 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살짝 추측해본다.

    이미 Ubuntu 사이트에 가면 Android for Ubuntu와 TV등 디바이스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설치 후, 문제점

    1. 시스템 Hang

    시스템 Hang이 발생하여 자주 멈춘다. 약 1~2시간에 한번씩 손을 떨리게  장비가 Hang이 발생한다. 관련 있어 보이는 VirtualBox를 버전 업그레이드하고 Docky 프로그램을 삭제했다. 두가지만 손봤더니 다행히 손 떨리게 안만드는 것 같다. 그래픽 드라이버와의 충돌이 일어난 것으로 의심은 되지만 정확하진 않다.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들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걸 권해드리고 싶다.



    2. "HUD" 단축키

    12.10부터는 ALT 단축키 하나로 HUD가 바로 동작한다. 원하지 않게 HUD화면을 만나게 되니 불편한 것 같다. 시스템 설정에서 단축키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3. Online Search

    대쉬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을 찾으려다가 이 기능으로 느려지고, 원치 않는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니 불편하다.

    환경설정의 사생활 설정에서 "온라인 검색결과" 기능을 끄면 비활성화된다.




     끝으로

    Ubuntu 12.10에 대해서 설치하지 않아도 간접적으로 GUI 및 기본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다.

    • http://www.ubuntu.com/ubuntu/take-the-tour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